내년 3월에 개장한다는 부산 롯데월드 충격적인 모습

내년, 부산 롯데월드 개장

부산시 기장군 아시리아 관광단지 테마파크에 롯데월드 개장이 연기됐습니다. 2019년 5월 중반에 착공을 시작하여 2021년 그랜드 오픈으로 예정되어 있었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의 영향으로 일부 놀이기구 시운전을 위한 해외 기술자 입국이 당초 계획보다 늦어졌습니다. 2022년 2월 18일 프리오픈 및 2월 25일 그랜드오픈 예정으로 6개월 연기됐습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매직 포레스트’는 기장군 오시리아 관광단지에서 15만 8000여㎡를 차지하는 대규모 테마파크로 탑승·관람시설 17종이 설치되고, 각종 공연과 퍼레이드도 진행된다고 합니다.

‘매직 포레스트’라는 이름에 걸맞은 “숲”을 테마로 한 테마파크입니다. 이에 맞추어 어트랙션들도 동물과 농장을 주제로 설계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이언트 디거’, ‘자이언트 스플래쉬’ 등 놀이기구 2종은 아시아 최초로 도입이 결정되기도 했습니다.

현재 놀이시설 제작과 설치는 완공단계에 있지만, 이용자 안전을 위한 시운전 기간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롯데월드가 개장한다면 루지, 호텔, 광장, 쇼핑몰이 근처에 있어 입지가 좋고, 2200명의 일자리를 창출한 것으로 보이며, 연간 최소 350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직 개장하지 않아서일까요? 놀이동산이 썰렁해보입니다. 테마 또한 중구난방이어서 통일성이 없습니다. 규모는 크지만 어딘가 모르게 칙칙하고 촌스러워 보입니다.

개장을 준비 중인 롯데월드 사진을 본 네티즌들은 “생각보다 촌스럽다”, “어딘가 모르게 올드하다”, “색감이 맘에 안 든다”, “어딘가 모르게 옛날 감성이다” 등의 반응을 내비쳤습니다.


[3줄 요약]

1.부산시 기장군 오시리아관광단지 테마파크에 롯데월드 개장이 연기됨. 2022년 2월 18일 프리오픈 및 2월 25일 그랜드오픈 예정임.

2.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매직 포레스트’는 기장군 오시리아 관광단지에서 15만 8000여㎡를 차지하는 대규모 테마파크로 탑승·관람시설 17종이 설치되고, 각종 공연과 퍼레이드도 진행할 예정

3. 부산 롯데월드를 보고 네티즌들은 “테마파크가 촌스럽다”는 반응을 보임.


[배문화 ⓒ세줄요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및 보도자료 3linemail@gmail.com ]

다른 사람이 본 이야기

읽을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