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기에 버릴 수 있는 신개념 생리대 나온다

물에 분해되는 생리대

출처: 스브스뉴스

유튜브 ‘스브스뉴스’에 ‘★이젠 변기에 버리세요★ 신개념 생리대 공개!’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생리대를 사용하고 변기에 넣으면 생리대가 물에 녹는 ‘신개념 생리대’입니다.

 

이 생리대를 개발한 ‘어라운드바디’는 “이 생리대는 착용 중에는 물에 녹지 않고 착용 후에 물속에 들어간 이후부터 수분해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3~4시간은 피가 새지 않게 방수가 됩니다.

비닐이나 부직포 소재를 사용한 기존 생리대와 달리 100% 천연펄프로 되어 있어 변기에 버리면 물에 녹아 자연 분해됩니다. 이 생리대는 배관을 통해 정화조로 가는 시간 안에 충분히 분해되어 배관을 막지도 않는다고 합니다.

 

생리대를 개발한 어라운드바디 김지연 대표는 거치대가 설치되지 않은 화장실에서 생리대를 갈다가 문뜩 ‘왜 생리대는 바로 변기에서 버릴 수 없는거지’라는 생각이 들어 생리대를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정화조 관련 도서를 자세히 읽고, 전국 제지공학과에 전화를 돌려 사업을 도와줄 수 있는 강원대 유정용 교수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방수 기능이 있으면서 물에 녹는 종이를 만드는 과정은 생각보다 쉽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품을 완성할 수 있었던 이유는 이 제품이 출시되길 바라는 여성들의 응원 덕분이었습니다.

 

현재 팬티라이너는 시중에 판매 중이며, 소형 생리대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네티즌들은 “천연소재니까 플라스틱 걱정은 덜어서 좋다”, “환경과 사람을 모두 지키는 회사다”, “좋은 시도다”, “환경적으로 좋은 것 같다”, “이런 제품을 기다렸다”라며 제품 출시를 기대하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3줄 요약]
1.  변기에 넣으면 생리대가 녹는 생리대가 개발 중
2. 이 생리대는 착용 중에는 물에 녹지 않고 착용 후에 물속에 들어간 이후부터 수분해 됨.
3. 현재 팬티라이너는 시중에 판매 중이며, 소형 생리대 출시를 앞두고 있음.

[배문화 ⓒ세줄요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및 보도자료 3linemail@gmail.com ]

다른 사람이 본 이야기

읽을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