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콜’ 광고비는 8만 8000원을 지불하면 소비자의 주소에서 가까운 순서대로 노출됩니다. 이때 광고 주소는 실제 주소와 다르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노출 반경이 정해져 있는데 반경을 확장하고 싶으면 울트라콜을 더 구매해야 합니다.
적어도 5~10곳에 깃발을 꽂아야 매출이 오르기 때문에 울며 겨자 먹기로 광고비를 지불하는 것입니다. 대략 100만 원 가까이 광고비에 쓰는 것입니다.
노출 빈도가 높을수록 주문 횟수가 늘어나기 때문에 점주들은 앞다투어 깃발을 꽂는 것입니다. 배달의민족에 돈을 투자해야지 상위 랭킹에 오를 수 있습니다. 점주들은 어쩔수없이 수수료를 지불하는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