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대상, 지급시기

코로나가 사그러들고 있어요. 생각보다 오래 갔던 코로나는 많은 사람들에게 막대한 피해를 주었고 소득이 생기는 분야가 각각 다르겠지만 코로나에 직격타를 맞은 소상공인들이 정말 많이 있었죠.

이런분들에게 코로나 영업제한과 거리두기가 끝나면서 막대한 피해에 조금이나마 위로가 될수 있도록 보전금을 지금하는 정책이 생겼어요.

많은 소상공인의 피해를 완벽하게 보상해드릴수 없지만 이번정부가 바뀌면서 예전보다 조건도 더욱 넓히면서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예산안도 늘렸다고 하니 잘 알아보고 신청하시면 될것같아요.

아래에서 손실보전금 신청을 진행하세요.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윤석열 정권으로 바뀌면서 코로나로 인해 손해봤던 많은 소상공인들에게 희망이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에 당선된 윤석열 대통령이 공약으로 새웠던 코로나 지원정책은 작년 정부에 비해 예산금액과 조건을 넓힌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이 지급할 것이라며 많은 사람들에게 기대를 품게 하였어요.

소상공인들에게 기존에 지급했던 1,2차 지원금 400만원에 3차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으로 600만원을 지급하여 총 1000만원을 지급할 수 있게 개정안을 내놓았습니다. 하지만 지급과 관련하여 차등지급으로 나뉜다고 하여 조금 혼란을 겪었는데 5월 11일 시행된 정확한 발표를 통하여 코로나로 인해 많은 피해를 입고 힘들어하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370만명에게 1인당 최소 600만원을 지급할 것으로 확정지었어요.

아래에서 손실보전금 신청을 해보세요.

변경이 없이 약속대로 진행된다면 윤석열 대통령이 공약했던 금액에 조금 더 보태진 예산안에서 나위어 지급이 되는거에요 포기하지 않고 하루하루 정말 잘 버텨낸 소상공인 분들에게 희망이 보이는 개정안입니다. 버텨내준 소상공인 덕분에 코로나시대에도 경제가 무너지지 않고 있던 것이에요. 이제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을 지원받는 기준에 대한 궁금증과 지급 기간등에 대해 궁금증을 풀어봐야 겠네요.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이 최소 600만원부터 지급되면서 금액이 예전보다 늘어나게 됐는데요. 이런 이유로 인해 많은 소상공인 분들이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급대상에 대해 관심을 갖고 그 기준에 해당되기 위해 많은 정보를 검색하고 계실거에요

이번 지급대상은 소상공인, 소기업, 매출액 10~30억의 중기업까지 포함이 되는데 전에 비해 지급대상도 대폭 늘려서 더 많은 분들에게 기회가 생겼어요.

기준에 부합하면 600만원부터 크게는 800만원까지도 지급이 가능하며 사업체 별로 매출의 규모와 피해정도에 따라서 상이하게 지급될거라고 발표하였어요.

예를 들어 매출 감소율은 2019년 대비 2020년, 2019년 대비 2021년, 2020년 대비 2021년 의 매출 시기 중 감소율이 가장 높은 기간을 잡아서 그런 사업체에 지원금이 지급 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수령할 수 없는 대상들이 있으니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관련 내용을 첨부해 드리니 자세히 확인해 보세요.

얼마나 지급되나?

이번에 지급되는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이 누구에게 지급될 것인가? 그리고 얼마나 지급될 것인가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게 사실이에요.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1, 2차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에서는 300만개의 사업체였지만 이번에 개정안을 통해 발표한 바로는 370만개 가량의 소상공인과 기업체였으며, 늘어난 지급체에 비해 지급금액이 줄어들지 않았다는 점이 모든 대상자들에게 기대를 주었어요.

이번에 지급되는 보전금은 국세청에 등록된 매출을 기준으로 보고 사업체 매출규모와 감소율을 따져보아 등급화한 후 기준에 맞는 사업체에게 600만원에서 800만원까지 상이하게 지급 될 예정입니다. 공약으로 내세운 금액이 600만원이었는데 이보다 훨씬 많은 금액을 지급함으로써 많은 분들에게 위로가 되기를 바라고 있어요.

또한 매출액이 60퍼센트 이상 감소하여 많은 피해를 본 일부 업종에게는 최대 1000만원까지도 지급될 수 있어요. 코로나로 인해 업무 마비가 되었던 여행업, 항공운수업, 공연전시업, 예식장업총, 스포츠 시설 운영업 등이 포함되겠네요

신청방법은?

현재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일정은 예산액의 추경안이 통과되는 즉히 지급이 될 예정인데요. 만약 시기가 빨라질 경우 5월 안으로 신청이 가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하루 빨리 신청을 할 수 있어야겠고,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을 수령할 것으로 예상되는 분들은 관련 내용을 미리 숙지해 놓으시길 바랍니다.

2년이 넘는 기간동안 힘들게 버텨준 많은 소상공인 및 기업들을 진심으로 대단합니다. 경제가 많이 마비되었으나 그마져도 버텨주지 않았다면 더 심각한 상황이 되었을 거에요. 비록 이번에 지급되는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이 모든 것을 해결해줄 순 없겠지만 거리두기와 시간 제한이 풀려가면서 이제 경제시장도 조금씩 풀리고 있으며 빠르게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이 지급되어 많은 분들의 생활에 활력이 돌기를 바랍니다.

다른 사람이 본 이야기

읽을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