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도 욕했다’ 중국의 못생긴 건축물 TOP4

중국에서 가장 못생긴 건축물을 뽑는 설문조사가 진행 중입니다. CNN은 중국 건축 전문 웹사이트에서 제12회 ‘가장 못생긴 건축물 설문조사’를 시행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고층 빌딩, 박물관, 호텔, 스포츠 시설 등 총 87개 건물이 후보에 올랐습니다.

이번 투표는 중국 정부가 흉물스러운 건물에 대해 공개적 우려를 표하고 규제에 나선 가운데 이뤄 진 것입니다.

1. 마트료시카 호텔

멀리서부터 마트료시카가가 돋보이는 중국 네이멍구 만저우리시에 위치한  테마호텔입니다. 러시아의 전통 목각인형 ‘마트료시카’의 모습을 본떠 만들어졌습니다. 높이 72m의 세계 최대 인형 건물이라고 합니다.

호텔 내부는 고급스럽게 꾸며져 있으며 구석구석 마트료시카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2. 국제 어린이 미술관

이 건물은 동화 속 유명한 ‘아라비안 마법 양탄자’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설명합니다. 곡선 모양과 동그란 창문이 이상적입니다. 산시성의 한 어린이 박물관으로 어린이 미술교육, 학술교류, 작품 전시, 미술교육을 통합한 어린이 미술 교육 장소입니다.

3. 전통의상 모양의 구조물

중극 쓰촨성에 있는 전통의상 모양의 구조물입니다. 유리로 만들어진 다리를 통해 산을 쉽게 건너갈 수 있습니다. 이 다리의 특징은 입구에 전통의상 모양을 입고 남녀 2쌍이 서있는습니다. 사람 모습을 하고 있는 구조물이 왠지 모르게 불쾌하게 느껴집니다. 중국 네티즌들도 “매우 무섭다”고 묘사했습니다.

4.바이올린 교회

광둥성에 위치한 교회입니다. 이 교회는 바이올렛 모양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건물을 짓기 위해 200만 위안이 소요되었습니다. 한화로 약 3억이 넘는 금액입니다. 독특한 모양으로 인해 중국 인터넷에서 유명한 건물이 되었습니다.

CNN은 “시진핑 주석이 중국의 이상한 건축물에 대해 오랫동안 우려해왔다. 지금도 당국의 스카이라인 규제는 계속되고 있다.” 전했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은 2014년 베이징 문학 심포지엄에서 특이한 모양의 건축물을 비판한 적이 있습니다.


[3줄 요약]
1. 중국에서 가장 못생긴 건축물을 뽑는 설문조사가 진행 중
2. 고층 빌딩, 박물관, 호텔, 스포츠 시설 등 총 87개 건물이 후보에 올랐음. 
3.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은 2014년 베이징 문학 심포지엄에서 특이한 모양의 건축물을 비판함. 

[배문화 ⓒ세줄요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및 보도자료 3linemail@gmail.com ]

다른 사람이 본 이야기

읽을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