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에게 후원받은 미혼모들의 후기 ‘기부천사 아이유 클라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아이유에게 생활용품을 후원받은 미혼모들의 후기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미혼모들의 커뮤니티 카페에서 아이유에게 생활용품을 후원받은 미혼모들의 후기가 올라왔습니다.

지난 5월 아이유는 자신의 생일을 맞아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을 위해 ‘아이유애나'(아이유와 팬클럽 ‘유애나’의 합성어) 이름으로 한국소아암재단, 희귀질환 아동지원단체 여울돌, 한국미혼모가족협회,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푸르메재단, 아동복지협회 등에 5억원을 나눠 기부했습니다. 

제습기를 후원받은 미혼모는 “저희 집이 4명이다 보니 빨래도 많고 아이들 옷만 해도 엄청나다”며 “이렇게 좋은 가전제품을 후원해 주신 아이유애나 감사드립니다.”며 감사인사를 전했습니다.

 

또 다른 미혼모는 “오래된 주택이라 굉장히 습한데 공기는 건조한 희한한 집”이라며 “제습기를 포기했는데 이런 기회를 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린다”고 후기를 작성했습니다. 이외에도 아이유에게 후원받은 여성들의 후기글이 올라왔습니다.

 

아이유는 KBS2TV ‘연중 라이브’에서 <연예인 최고의 기부 스타> 5위로 등극했습니다. 생일을 기념해 5억 원을 기부했고, 데뷔 13주년을 기념해 8억 5천만원을 기부했습니다. 아이유는 모교에 장학금을 만들어 등록금을 지원해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이유가 공개된 기부 내역만 35억 원 이상입니다. 


[3줄 요약]

1. 아이유는 지난 5월 20대 마지막 생일을 맞아 소외계층을 위해 5억원을 기부함.

2. 기부를 받은 한국미혼모가족협회의 회원들은 후원품 인증글을 올리며 감사함을 표함.

3. 지금까지 아이유가 공개된 기부 내역만 35억 원 이상으로 알려짐.

[배문화 ⓒ세줄요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및 보도자료 3linemail@gmail.com ]

다른 사람이 본 이야기

읽을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