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소주택의 단점

부지 규모 최소 66㎡ 이상 확보되어야 협소 주택을 지을 수 있습니다. 또한 주차공간도 마련해야 하기 때문에 공간 확보가 어렵습니다. 개인이 주택을 지어야 하기 때문에 건축 과정이 복잡합니다. 개인이 원하는 디자인으로 건축하기 위해 모든 과정에 다 참여해야 하며 공사 과정에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벽과 복도 때문에 방이 더 좁아질 수 있으며 수납공간 및 가구배치, 동선 계획을 잘 해야 합니다. 면접이 좁기 때문에 내부 또한 협소하기 때문에 답답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좁은 공간에서 답답함을 느끼거나 거동이 불편해 계단을 오르내리기 힘들다면 협소주택에서의 생활은 불편할 수 있습니다. 또 아이를 키우는 집이라면 계단으로 부상을 당할 수 있기 때문에 위험성이 없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건축주의 개성이 담긴 공간이기 때문에 나중에 매매할 때 어려움을 겪을 수가 있습니다. 주변 시세에 맞지 않는 금액으로 집을 팔아야 합니다.

협소주택은 뚜렷한 장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주거형태마다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본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주거형태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좁은 면접을 활용해 나만의 개성이 가득한 집을 지을 수 있으며, 내집마련의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3줄 요약]
1. 협소주택은 말그대로 협소한 땅에 지은 주택으로 높을수록 전체면적이 높아짐.
2. 좁은 공간을 활용해 개성이 담긴 주택을 지을 수 있으며, 내집마련의 꿈을 이룰 수 있음.
3. 건축과정에서의 어려움, 수납공간·가구배치에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며 좁다는 단점이 있음.
[배문화 ⓒ세줄요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및 보도자료 3linemail@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