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의 신’ 오은영 박사 상담비 논란, 대체 얼마길래? (+실제 후기)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금쪽같은 내 새끼>등 방송과 강연에서 아이와 관련된 솔루션으로 유명한 오은영 박사의 상담비는 얼마일까요?

바로 시간당 60만 원입니다. 이는 1분에 만 원이 되는 꼴인데요, 여기서 추가 검사가 필요하면 최대 100만 원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커뮤니티에서는 적당하다 vs 너무 비싸다는 의견이 대립되고 있습니다.

오은영 박사 프로필

오은영 박사 상담비

# 나이 : 1966년 3월 12일, 55세
# 고향 : 서울특별시
# 가족 : 남편, 슬하 2남
# 학력 :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정신의학, 학사)
             – 연세대학교 대학원 (정신의학, 석/박사)

오은영 박사 하면 ‘에르메스’가 떠오를 정도로 온몸에 에르메스 브랜드를 착용한다고 하는데요, 압구정 백화점에 오은영 박사가 출몰하면 에르메스 직원들이 버선발로 뛰어나와 맞이한다고 합니다.

오은영 박사 이국종교수

또한 많은 분들이 오은영 박사를 아동 심리 상담사로만 알고 있는데요, 사실 오은영 박사는 연세대 의과대학을 졸업한 ‘의사’입니다. 남편 역시 의사이며 9년 연애 끝에 결혼했다고 합니다. 의과 대학교 교수 시절 제자로는 그 유명한 이국종 교수가 있다고 해요.

따라서 정확히 말하자면 아동 심리 상담소를 운영하는 것이 아닌 의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은영 의원 후기

오은영 의원에 예약하는 것은 하늘에 별 따기입니다. 맘 카페의 회원 중 한 명은 600통이 넘게 전화했으나 한 달 뒤에 다시 예약 전화를 달라는 말은 들었으며, 200통이 넘게 전화를 걸어 겨우 예약에 성공했다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오은영 박사 후기

오은영 의원에 직접 방문한 사람은 ‘대기실에서 노이로제가 걸리는 줄 알았다. 거짓말 안 하고 1초도 쉬지 않고 전화벨 소리가 울려 전화벨 소리에 머리가 띵해졌다. 전화받는 사람도 연신 죄송하다며 사과를 하는 모습이 안쓰러웠다’라고 말했습니다.

최근에는 전화로 1차 예약 시 오은영 박사를 제외한 부원장들만 예약이 가능하고 결과가 나온 이후에 오은영 박사로 변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오은영 박사 우리아이가달라졌어요

하지만 이렇게 비싸고 예약도 힘들어도 오 박사와 상담을 했다는 이들의 후기를 종합해보면 대체로 상담비가 아깝지 않을 정도로 효과가 확실하다고 합니다. 실제 이용해본 부모님들의 후기를 아래와 같이 남겼습니다.

“아이 언어 지연으로 대기 걸었다가 운 좋게 한 달 만에 상담받고 치료받았아요.. 결과적으로는 좋았네요. 돈이 많이 깨졌지만ㅠㅠ 그래도 효과는 있었어요.”

” 아이가 정서적으로 불안한 게 제 탓이 아닐까, 저도 산후우울증이 있어서 같이 상담받았는데요. 오은영 선생님도 티브이랑 똑같이 친절하시고, 덕분에 저희 아이도, 저도 많이 나았어요.”

” 아이에게 문제가 있다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꼭 만나보세요. 예전에 동네에 있는 센터에서 놀이치료받았는데, 20대의 젊은 선생님이 같이 놀아주는데 경험이 없어서 그런지 프로그램대로만 하는 것 같더라고요. 별로 차도가 없는 거 같아서 속상했는데, 오은영 박사님 만나고 명쾌한 해답을 얻었어요.”

” 저는 센터 다 등록해놓고 언제든 된다 했더니 운 좋게 일주일 만에 다녀왔어요. 치료센터 가실 때 부모상담 먼저 하는 데는 절대 가지 마세요! 부모상담 내용과 아이를 끼워 맞추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을 내리기 어려워요. 오은영 센터는 아이만 40분 보고 엄마 상담하더라고요. 너무 비싸지만, 저는 도움 많이 됐어요.”

오은영 박사 명언
출처 : 맘쏙

여러분들은 오은영 박사의 상담비가 여러분들은 비싸다고 생각하시나요 싸다고 생각하시나요? 여러분의 의견을 댓글에서 표현해 주세요!


[3줄 요약]

  1. 오은영 박사 의원의 상담 비용은 시간당 60만 원.
  2. 오은영 박사는 심리상담사가 아닌 ‘의사’.
  3. 비싸 보이지만 하루에 600통 넘게 걸어도 예약이 힘듦.

다른 사람이 본 이야기

읽을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