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 보컬만 분리, 노래만 분리하는 방법

최근에 AI로 노래 만드는 게 너무 재밌어서 몇 개 만들어봤었는데요. 보컬과 음악이 함께 나오는 방식이라 보컬만 따로 분리하고 싶었는데 편리한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합니다. 음원 보컬만 분리 혹은 노래만 따로 분리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음원 보컬만 분리하기

아래 보컬리무버 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https://vocalremover.org/ko/) 이름은 보컬리무버지만 보컬만 분리할 수도 있습니다.

🔻사이트로 이동해서 하단에 있는 ‘파일 선택’을 눌러 파일을 선택합니다.

🔻처리가 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1분 정도 소요됩니다. 생각보다 길진 않아요.

🔻처리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음악과 보컬 두 개로 분리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음악 옆에 있는 볼륨 표시를 바꿔가면서 음악만 혹은 보컬만 들어봅니다. 보컬만 들어보려면 음악은 최대한으로 줄이고 보컬을 최대한으로 올린 뒤 좌측 하단에 있는 재생 버튼을 누르면 들어볼 수 있습니다.

🔻우측 하단에 있는 저장 버튼을 누르면 [음악, 보컬, 음악+보컬] 중에 원하는 음원을 다운로드하도록 옵션이 뜨게 되는데요. 원하는 것을 선택하여 MP3 형태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결과를 들어보니 아주 완벽한 것은 아니지만 무료 사이트에서 이용한 결과로는 충분히 만족할만한 수준인 것 같습니다. 음원에서 보컬과 음악을 분리해야 할 경우 정교하게 해야 될 때를 제외하고 유용하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보컬만 뽑아낸 mp3 파일을 이용해서 무료로 귀여운 아바타가 노래 부르는 모습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