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모양 립싱크, 오디오파일로 입모양 인식 애니메이션 만들기

입모양 립싱크, 오디오파일을 넣으면 음성파일에 맞춰 입모양을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무료로 쉽게 만들 수 있으니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입모양 립싱크 애니메이션 만들기

🔻아래의 어도비 익스프레스 사이트로 이동합니다.(https://new.express.adobe.com/tools/animate-from-audio)

🔻사이트로 들어간 뒤 우측에서 입모양을 움직일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선택합니다. 다양한 귀여운 캐릭터들이 있습니다.

저는 펭귄으로 선택해보겠습니다. 만약 애니메이션 캐릭터만 따로 빼서 쓰실 예정이면 배경을 단색 배경으로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모양 립싱크 애니메이션 만들기 사이트

🔻저는 앞서 음원에서 보컬만 분리했던 파일을 가져와서 넣어보겠습니다. [찾아보기]를 누른 뒤 파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형식은 MP3, AIF, WAV, MP4까지 가능합니다. 하단의 [녹음]을 눌러 바로 녹음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음악에 맞춰 노래하는 펭귄을 만들고 싶어서 음원에서 보컬을 분리해서 넣었는데요.

텍스트를 가지고 말하는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싶다면 타입캐스트(일부 무료)나 일레븐랩스(유료), 네이버 클로바 서비스 등을 이용해서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경한 뒤에 파일을 업로드하시면 됩니다.

🔻생성하는 동안 기다려줘야 합니다.

🔻화면의 재생버튼을 눌러 미리 살펴볼 수 있고 우측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애니메이션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한 애니메이션을 가지고 완성된 동영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매우 귀여워요!

활용하기에 따라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 말하는 AI 아바타 사이트가 상당히 많은데요. 대부분 유료이고 가격도 상당히 비싼 편입니다. 무료이고 귀여운 애니메이션으로 간단하게 만들기에는 어도비 익스프레스 사이트가 좋으니 꼭 활용해보세요!

[참고하면 좋은 글들]